UPDATED. 2019-09-16 15:57 (월)
여름철엔 '모공'관리에도 힘써야
여름철엔 '모공'관리에도 힘써야
  • 박선영 기자
  • 승인 2013.05.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차단만큼 중요…피지 관리 못하면 여드름 악화

기온이 올라가고 햇볕이 뜨거워지면서 자외선 차단에는 신경을 쓰지만 피부속에서 올라오는 피지를 잡을 생각을 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샘이 활성화되는 만큼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여드름을 유발하고 악화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름, 모공 관리가 필요한 시간
'털이 나오는(자라는)구멍'인 모공에는 피지를 만드는 피지샘이 자리잡고 있다.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갈 땐 햇볕이 내리쬐는 곳에서 30분만 서 있어도 피부온도가 40℃까지 올라간다. 이때 피부 온도가 1℃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10%씩 올라가게 된다.

피지분비량이 늘면 모공도 같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게 되고, 늘어진 모공에는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하면 모낭염, 여드름 등의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 모공 관리 어떻게 해야하나?
꼼꼼한 클렌징: 기초제품을 바른 후에 BB크림 혹은 선크림 정도만 발랐다고 해도 전문세안이 필요하다. 일반 비누 세안만으로는 모공속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을 씻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스팀타올로 모공 열어주기: 본격적인 모공 클렌징에 앞서 모공 속까지 세안(클렌징)이 가능하도록 모공을 열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따뜻한 스팀타올로 얼굴을 3~5분 정도 감싸준다. 특히 코 옆 등 타올이 닿기 어려운 부분도 꼼꼼하게 감싸 모공을 열어줘야 한다.

모공팩으로 모공 속 노폐물 제거: 1주일에 2~3회 정도는 모공 전용팩을 이용해 모공 속 깊숙이 자리한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해주도록 하자. 떼어내는 필오프 타입보다는 물로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을 사용하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차가운 스킨케어 제품으로 모공 수축: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한다고 해도 열린 모공을 조이는데는 한계가 있다.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해진 모공을 쫀쫀하게 수축시켜 주기 위해서는 차가운 제형의 스킨케어 제품 혹은 냉장고에 보관한 제품 등으로 피부온도를 서늘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수분과 영양 보충: 모공 케어를 위해서는 딥클렌징이 필수적으로, 클렌징 단계에서 수분과 영양도 함께 잃게된다. 모공 수축 후에는 피부 탄력 유지와 피지 조절 등을 위해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주는 세럼과 에센스, 수분 크림 등을 활용해 마무리해준다.

▲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제품

▲ 왼쪽부터 씨트리 마로니에 포아리스 아이스 토너, 쏘내추럴 페이셜 클렌징 브러쉬, 슈에무라 포어레이저
영하 10℃로 모공 얼음! - 씨트리 마로니에 포아리스 아이스 토너
'씨트리 마로니에 포아리스 아이스 토너'는 분사 즉시 차가움을 느낄 수 있는 샤벳 타입의 아이스 토너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모공 수축과 보습까지 해결해주는 멀티 아이템이다.

분사 직후 최대 영하10℃까지 떨어지는 차가운 샤벳 제형의 토너가 즉각적인 모공 수축과 피부 진정 효과를 주며, 마로니에 추출물과 동백꽃 추출물도 함유돼 피지 분비 조절과 모공 수축에 도움을 준다. 천연보습인자와 가장 유사한 사탕수수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며, 미백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더욱 환한 피부를 선사한다.

용기를 충분히 흔든 후 화장솜에 작은 원을 그리듯 분사하면 샤벳 질감의 차가운 눈송이 같은 토너가 형성되며, 이를 얼굴과 목 등에 펴발라 흡수시켜주면 된다.

미세한 브러쉬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 쏘내추럴 페이셜 클렌징 브러쉬
쏘내추럴의 페이셜 클렌징 브러쉬는 약 31만개이상의 0.045mm 극세사 모로 되어있는 모공 전용 브러쉬로, 각질과 블랙헤드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쏙쏙 빼주어 모공 속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파우더 세안제, 클렌징 폼, 비누 등 모든 클렌징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세안 시 브러쉬 모가 모공 속까지 청소해줄 수 있도록 얼굴 솜털 결의 반대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사용하면 된다.

탁월한 모공 감춤 효과! - 슈에무라 포어레이저
슈에무라의 UV 언더베이스 무스 '포어레이저'는 눈에 띄는 모공을 일시적으로 조여주고 가려주는 효과가 탁월한 슈에무라의 베스트 셀러 '모공 베이스'가 한층 더 진화한 제품이다.

실리실산 나트륨 성분이 포함돼 피부의 과도한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주며, 3중 파우더 결합체가 모공을 감쪽같이 가려주는 효과를 선사한다. 무스 타입의 텍스처로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픽서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