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온라인몰 "쇼밍族을 잡아라"
온라인몰 "쇼밍族을 잡아라"
  • 권태욱 기자
  • 승인 2013.05.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 등 아웃도어 최대 70% 할인

온라인몰들이 '쇼루밍(Showrooming)족'을 겨냥한 아웃도어 할인기획전을 벌이고 있다.

쇼루밍족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둘러보고 결정한 뒤 저렴한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소비자들을 말한다. IBM이 전 세계 2만6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벌인 '2013년 전세계 소비자 쇼핑 행동분석' 조사에 따르면, 쇼루밍족이 전체 온라인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주요 온라인몰들은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하고, 할인 기획전을 여는 등 쇼루밍족을 잡기 위해 분주하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는 네파(NEPA), 밀레, 컬럼비아, 몽벨, 노스페이스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을 강화하고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네파는 31일까지 봄 신상품 400여 종을 최대 40% 할인하는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누보라2 윈드 자켓(남성용)'이 43% 할인된 6만7830원, 기본 스타일로 코디하기에 적합한 '남성7부 파르테 스트레치 팬츠'가 43%할인된 6만7830원에 판매한다.

또 캠핑족을 위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캠핑 전문 브랜드 '캠프라인' 제품 74종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11번가는 'LG패션 라푸마'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남성의류, 여성의류, 이월상품, 신발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닷컴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하는 '캠핑&피크닉, 아웃도어 파티!!'를 진행한다.

AK몰은 다음달 30일까지 '블랙야크 신상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2013년 봄·여름 신상품을 20%~50% 할인 판매한다. 블랙야크의 남녀의류 및 아동의류, 등산화, 배낭, 각종 캠핑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아웃도어 세제 키트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