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경기도교육청, 동북아 교사교류 활성화방안 세미나 개최
경기도교육청, 동북아 교사교류 활성화방안 세미나 개최
  • 백호림 기자
  • 승인 2014.01.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24일까지 파주 출판단지에서 열려…중국, 러시아, 일본 교육관계자 참석…경기혁신교육 협력 네트워크 구축

동북아 교사교류를 통해 교원 전문성 신장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동북아 평화교육의 공감대를 확산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0~25일, 파주 출판단지에서 동북아의 상호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정책 논의와 협력 체제 유지를 위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중국, 러시아, 일본 교육관계자와 국내 교사 국제 교류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동북아 각국 교사교류를 통한 교원 전문성 신장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동북아 평화교육의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한 주제들을 논의한다.

이번 세미나는 4개 세션으로 진행되는데, 제1세션은 혁신학교-소인수 학습 교류사업 경과와 동북 3성 유치원 교사 교류사업 보고에 이어 동북 3성 조선족 학생 지도성 함양 과정 교류사업 보고를 통해 동북아 국제교류 사업 경과를 살펴본다.

제2세션은 경기도교육청 NTTP 교원 연구년에 대한 토론과 동북 3성, 일본, 러시아 한인학교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교육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제3세션은 러시아 교사교류 실천사례 발표와 세계 교육 이해를 위한 국제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교사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제4세션은 한빛초, 동패중 등 혁신교육을 선도하는 교육현장을 방문하고, 한민족 역사 문화 탐방과 한류 문화를 체험한다.

경기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 관계자는 “이번 교사교류를 통해 경기혁신교육 성공사례를 동북아에 확산시키고, 경기도교육청-동북아 상호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체제를 계속해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