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5 15:27 (월)
하나금융그룹,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기부금 전달
하나금융그룹,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기부금 전달
  • 신만호 기자
  • 승인 2019.03.0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그 후손들의 생계 및 교육지원 사업 등을 지원코자 독립유공자유족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올해로 100주년을 맞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들에 대한 관심을 전 국민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KEB하나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6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독립운동가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이라며 독립운동가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그 후손들이 이를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어려움 속에서 숭고한 희생의 정신을 이어 받아 열심히 살아가는 독립유공자의 후손들이 사회에서 대우받고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는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삼열 독립유공자유족회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기부금을 통해 장학금을 받게 될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 증진에 힘쓰고 있는 독립유공자의 ()손자·손녀들이라며 이 학생들이 할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훌륭한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하나금융그룹이 기부금을 전달한 독립유공자유족회는 애국선열들의 유훈 계승,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 및 유족 복지사업 등을 목적으로 1965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 밖에도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저출산 시대의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지원 사업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