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8 16:42 (월)
주목해야 할 신산업…클라우드‧블록체인‧지능형로봇 등 5개 분야
주목해야 할 신산업…클라우드‧블록체인‧지능형로봇 등 5개 분야
  • 임호균 기자
  • 승인 2021.04.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무부처, 클라우드‧블록체인-과기정통부, 지능형 로봇-산업부,
디지털 헬스케어-복지부, 메타버스-과기정통부‧문체부

[이코노미21 임호균 기자] 정부는 신산업 집중 지원 대상으로 클라우드, 블록체인, 지능형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5대 분야를 선정했다.

9일 열린 ‘신산업 전략지원 TF' 킥오프회의에서는 이들 5개 분야의 핵심과제와 향후 일정을 논의하고 이를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신산업 전략지원 TF는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을 팀장으로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중소기업벤처부,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교육부,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관계자들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집중 지원 대상인 5개 분야에 대해 업무를 맡을 주무부처를 정했다. 클라우드와 블록체인은 과기정통부, 지능형 로봇은 산업부, 디지털 헬스케어는 복지부, 메타버스는 과기정통부와 문체부가 주무부처를 맡는다.

TF의 주요 업무는 민간 투자방향과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성장 가능성, 경쟁력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 산업을 발굴한다. 또 신산업별 기술수준과 시장상황 분석 등에 근거해 해당 산업의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핵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TF에서 발굴한 산업전략과 핵심과제는 혁신성장전략회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가 신산업 육성 대상과 이를 지원할 주무부처를 정함에 따라 관련 산업이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