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5:56 (월)
삼성페이, 삼성패스 통합…디지털 키 등 다양한 기능 제공
삼성페이, 삼성패스 통합…디지털 키 등 다양한 기능 제공
  • 이상훈 기획위원
  • 승인 2022.06.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대폭 강화
‘디지털 자산’ 한곳에서 조회
항공권 등 '티켓' 서비스 지원 예정

[이코노미21 이상훈] 삼성전자가 9일부터 삼성페이(Samsung Pay)에 삼성패스(Samsung Pass) 서비스를 통합해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디지털 키, 디지털 자산 조회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여러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삼성페이의 이번 변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기능 탑재이다. 통합 삼성페이는 △집, 자동차 키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키' 기능 지원 △나의 가상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조회 △항공권과 영화표 등을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는 '티켓' 서비스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키 기능은 사용자가 실물 키를 직접 들고 다니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통해 집과 자동차에 출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삼성페이를 통해 자동차 문 잠금과 해제를 할 수 있고 시동까지 걸 수 있다. 공유 기능을 통해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키를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된 도어락을 활용하면 삼성페이로 간단한 조작을 통해 편리하게 집을 출입할 수 있다.

삼성페이의 디지털 자산 조회 기능도 관심사다. 이 기능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 코인원, 빗썸과 연동된 각종 디지털 자산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으로는 항공사에서 발권한 탑승권과 영화,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티켓을 삼성페이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는 티켓 서비스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제휴 항공사는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항공사별 지원되는 서비스는 다를 수 있으며 제휴 항공사 및 서비스는 추후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여러 판매처에서 구매한 쿠폰을 삼성페이 '쿠폰' 기능에 등록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지니 삼성전자 MX 사업부 Digital Life팀 부사장은 "삼성페이 업데이트를 통해 결제 뿐만 아니라 집, 자동차, 대중교통, 문화생활 등 삶 전반적으로 보다 더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파트너사와 개발자들과 협력해 삼성페이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21]

삼성페이 디지털키
삼성페이 디지털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