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23:33 (목)
서울 면목동 재개발 최고 35층 대단지로 탈바꿈한다
서울 면목동 재개발 최고 35층 대단지로 탈바꿈한다
  • 임호균 기자
  • 승인 2023.03.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35층, 1450세대
신속통합기획안 확정

[이코노미21 임호균] 면목동 일대의 주거환경 정비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2중랑구 면목동 69-14일대 재개발사업 후보지의 신속통합기획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대상지 일대는 노후한 단독·다세대주택이 혼재돼 있고 불법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보행환경이 열악한 노후 저층주거지로 알려져 있다.

서울시는 모아타운 후보지 등 이 일대의 인접지역 개발여건을 감안해 지역 차원의 연결과 환경개선, 생활기반시설 확충에 주안점을 뒀다.

기획안에 따르면 면목동 69-14일대는 지역 차원의 활력을 이끄는 열린 주거단지(최고35, 1,450세대 내외)로 탈바꿈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3가지 기획원칙을 보면 먼저 지역과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경계없는 저층부 계획을 통해 열린 아파트단지를 조성한다. 단지 내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해 인접한 학교나 면목역으로 이동하는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겸재로54길과 상봉로1길은 보행과 차량동선이 분리된 도로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일상 생활권 단위의 생활편의시설을 조성해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이 되도록 하겠단 계획이다. 지역의 주요 가로인 겸재로54길과 상봉로1길이 교차하는 지점에는 약 3000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공원 하부에는 생활체육 시설이, 공원 상부에는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기획안은 인접한 저층 주거지, 용마산 등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스카이라인을 조성해 다양하고 조화로운 도시경관 창출에 중점을 뒀다. 또 고층의 탑상형 주동부터 중저층의 특화주동까지 다양한 높이와 형태의 주동을 배치해 주변지역과 조화를 이루는 계획지침을 마련했다.

 

신속통합기획 종합구상도-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종합구상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