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하나은행, 폴란드개발은행과 손잡고 글로벌 IB사업 확대 나서
하나은행, 폴란드개발은행과 손잡고 글로벌 IB사업 확대 나서
  • 김창섭 기자
  • 승인 2023.07.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들의 현지 진출 확대 위한 금융 지원

[이코노미21 김창섭] 하나은행이 폴란드개발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IB사업 확대의지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일 “지난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폴란드개발은행을 방문해 폴란드개발은행(BGK)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IB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폴란드개발은행(BGK)은 폴란드 경제 및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1924년 설립된 폴란드 유일의 국책 은행이다.

하나은행은 “양 은행 간 글로벌 금융사업에 대한 경제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등을 위한 동유럽 개발 및 재건사업, 현지 생산시설 확대 등 다양한 글로벌 IB사업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코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과 비에타 다쉰스카 무시즈카(Beata Daszyńska-Muzyczka) BGK 은행장은 양행 간 ∆글로벌 네트워크 및 시장 정보 공유 ∆인프라 ∆항공기 ∆부동산 ∆M&A 등 다양한 글로벌 IB사업 부문의 협력을 지속키로 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유럽연합(EU) 내 대한민국의 3대 수출국 중 하나인 폴란드에 최근 배터리, 방산산업 등 산업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폴란드 국영은행인 BGK와 한국기업들의 현지 진출 확대를 위한 금융 지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 개발 및 재건 사업과 관련해 향후 국내 건설사 등 한국 기업의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미팅은 폴란드의 국영은행인 BGK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의 금융 지원 확대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21]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