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나도 창작자...인스타페이, 창작플랫폼 ‘인스타페이오써’ 출시
나도 창작자...인스타페이, 창작플랫폼 ‘인스타페이오써’ 출시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3.09.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플랫폼 이용해 새로운 작품 만들 수 있어
직접 창작한‘햄릿. 21세기를 읽다’출간

[이코노미21 이상훈]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게 됐다. 창작플랫폼 ‘인스타페이오써’(InstaPay Author)를 이용하면 자신이 직접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인스타페이는 지난 8월30일 생성형 인공지능(AI, GPT)으로 개발한 창작플랫폼 InstaPay Author(인스타 오써)로 프롬프트 창작단을 구성해 창작한 작품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와 스토리가 있는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추구해 온 인스타페이가 생성형 인공지능 어플리케이션 InstaPay Author를 이용해 고전문학을 재구성하고 창작한 작품이라는 게 인스타페이의 설명이다.

제1권에는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카뮈의 이방인, 세익스피어의 햄릿을 창작플랫폼 인스타오써(InstaPay Author)를 이용해 대학생 프롬프트 창작단과 에디터가 제1기획자인 배재광 대표와 기획단계에서부터 협업하고 재창작한 작품을 담았다.

출처=인스타페이
출처=인스타페이

각 작품은 네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작품마다 기획자와 창작단의 의견을 담아 스토리를 재구성했다. 원작이 가진 가치, 정형화된 인물의 성격을 해하지 않으면서도 현재 사회환경에 조응해 젊은 세대들이 ‘고전’(오래된 혹은 낡은, 교훈적인)이라는 선입견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재창작품이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재창작한 최윤정씨는 ‘원작이 다루고자 했던 가치를 현대에서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춰 ‘세묜의 배려와 미하일이 보육원 봉사 중 경험하는 사랑을 현재 우리 또래 시각으로 재해석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번 시리즈의 제1기회자로 참여한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인스타페이 오써(InstaPay Author)로 다양한 작품을 창작하고 오는 10월 제3회 서울북앤콘텐츠 전시회(서울Book&Contents Fair)’에서 작품전시를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GPT)이 가져 온 창작에서의 혁신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인스타페이는 9월부터 전국 50여개 대학과 경기도, 서울시 초등학교에서 생성형 인공지능(GPT) 인스타페이 오써(InstaPay Author)를 이용한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