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양종희 KB금융 회장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 만들겠다”
양종희 KB금융 회장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 만들겠다”
  • 김창섭 기자
  • 승인 2023.11.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경영 방향 제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하는 경영

[이코노미21 김창섭] 양종희 KB금융지주 7대 회장이 2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양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CEO로 일하는 동안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양 회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함과 동시에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 그리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보자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양 회장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양 회장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약속했다. 그는 “이제는 기업도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전진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며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강조했다. 또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회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고 이는 고객의 신뢰와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또 “KB와 함께하면 고객의 미래가 든든해지고,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으로서 품격 있는 영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했다. 현장 직원들이 신명나게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한만큼 확실하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양 회장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에 대한 의지를 전하며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되므로 이를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21]

양종희 KB금융그룹 제 7대 회장 취임식.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양종희 KB금융그룹 제 7대 회장 취임식. 사진=KB금융그룹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