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4 16:17 (수)
KB금융,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현 은행장 추천
KB금융,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현 은행장 추천
  • 김창섭 기자
  • 승인 2023.12.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코노미21 김창섭] KB금융지주는 3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현 은행장을 추천했다.

임기는 KB금융그룹 내 계열사 대표이사의 연임 사례와 동일하게 1년이다.

이 은행장은 영업, 재무, 전략 등 주요 핵심 직무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에 대한 폭넓은 식견을 바탕으로 주요 사업별 정교한 성장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강점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또 현장ㆍ실행 중심의 소통 경영 및 세대를 아우르는 수평적 리더십십, 안정적인 조직관리 역량 등도 겸비했다는 평가다.

대추위 관계자는 “이재근 은행장이 2022년 취임 이후 코로나19,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비우호적인 경영환경에도 지난 2년간 우수한 경영성과를 시현했고 구상보다는 실행을 강조하는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변화ㆍ혁신의 역량 및 리더십 그리고 경영전문성을 보여줬다”며 추천 사유를 밝혔다.

이어 "내년에도 쉽지 않은 경기 전망과 상생금융 구현 등 은행의 중요 현안을 대응하는데 있어 안정적인 조직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과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경영전략 추진에 중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중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후보자에 대한 심층 인터뷰 및 심사ㆍ추천을 거쳐 주주총회에서 은행장 선임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코노미21]

이재근 현 KB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이재근 현 KB국민은행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