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바이오 소부장, 글로벌 공급망 협력 강화
바이오 소부장, 글로벌 공급망 협력 강화
  • 박원일 기자
  • 승인 2023.12.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바이오 소부장 협의체와 글로벌 공급망 논의
글로벌 연구개발(R&D) 및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코노미21 박원일] 산업통상자원부는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협의체’와 함께 7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바이오소부장 글로벌 공급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내 투자 현황 및 이슈들을 점검하고 글로벌 공급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바이오 소부장 연대협력협의체는 국내 바이오 소부장 수요-공급기업 간 지속적인 협력의 틀을 확보하기 위해 2020년 9월 발족한 민관협력 협의체다.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등 유관기관과 83개의 회원기업이 참여 중이다. 협의체를 통해 일회용백, 마이코플라스마 키트 등 품목의 국내납품 23건, 해외수출 4건 등 27건의 소부장 공급계약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이오 소부장 글로벌 연구개발(R&D) 및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협의체 내에 글로벌 기업 분과가 신설돼 글로벌 소부장 기업도 협의체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정부는 60개 핵심 품목의 단계적 개발을 위한 ‘바이오 소부장 기술개발 로드맵(안)’을 설명했다. 아미코젠, 샘표 등은 향후 3년간 3천억원 규모의 투자계획을 발표했고 싸이티바, 써모피셔 등은 글로벌기업의 바이오 소부장 시장동향을 발표했다.

장영진 1차관은 “글로벌 바이오 생산허브로서 대한민국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선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오늘 글로벌 공급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이 체결된 만큼 소부장 국제 공동연구 등 다양한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21]

출처=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출처=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