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예매 서비스’와 수목원 예매 서비스 추가
[이코노미21 이상훈] KB국민은행의 생활밀착형 플랫폼 ‘국민지갑’이 출시 14개월만에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8월 말 출시한 ‘국민지갑’은 신분, 증명, 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생활 연계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국민지갑 고객은 그동안 각각의 웹사이트나 앱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한번에 신청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국민지갑은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전자증명서 발급, 조회, 제출까지 한번에 가능한‘One-Stop 전자증명서’ 서비스 ∆해외여행 시 모바일 앱으로 결제와 ATM 출금까지 할 수 있는 'GLN 해외결제’ ∆매월 할인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쿠폰 구독하기’ 서비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전자영수증’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달 누구나 쉽게 KTX, SRT 기차예매를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와 수목원, 휴양림 예매 서비스를 추가했다.
국민은행은 향후 사용 빈도가 높은 다른 공공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코노미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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