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미 상무부 “미국 내 중국산 레거시 반도체 사용 조사”
미 상무부 “미국 내 중국산 레거시 반도체 사용 조사”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3.12.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코노미21 이상훈] 미국 상무부가 자국 기업들의 중국산 레거시 반도체 사용 현황을 조사할 계획이다.

미국 상무부는 21일 저녁(한국시간) “미 산업안보국이 내년 1월부터 방산, 자동차, 통신 등 주요 산업 분야의 미국 내 기업을 대상으로 레거시 반도체의 사용 현황 및 조달처 등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레거시 반도체란 첨단 제조공정을 활용하지 않는 반도체를 말한다.

이번 조사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강화 레거시 반도체 생산의 공정경쟁 촉진 중국에 의한 미국의 안보 위험을 축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다.

미 상무부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지난 10년간 중국 반도체 산업에 약 1500억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했다. 이에 상무부는 미국 및 다른 해외 기업들과 불평등한 경쟁 관계가 성립됐다고 보고 있다.

미 상무부는 내년 1월부터 자동차, 항공우주, 국방 등의 분야에서 10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산 레거시 반도체의 사용 및 조달 방법을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향후 중국 반도체에 대한 관세가 부과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정부는 공급망 강화와 우리 기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미 정부와 협의 및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21]

이미지-이코노미21
이미지-이코노미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