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하나금융, 4050 맞춤형 재취업 지원에 나선다
하나금융, 4050 맞춤형 재취업 지원에 나선다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4.02.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운영 지역 전국으로 확대
19일 온라인 교육 개강 시작

[이코노미21] 하나금융지주는 4050 중년층을 위한 맞춤형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트 라이프’ 2024년도 과정을 실시하고 이번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재취업을 이뤄낼 4050 경력 인재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지주가 2022년 8월부터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진행해온 하나금융지주만의 특화된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올해 3회차를 맞은 이번 사업은 2022년 중장년층의 강소기업 재취업을 목표로 첫 사업을 시작했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를 통해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 등 신중년 취업 역량 강화 △취업처 발굴팀 운영 △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연계 등 전 과정을 한번에 지원한다.

올해에는 기존 수도권 지역 일자리에 집중돼 있던 사업 운영 지역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한다.

동시에 전국 10여개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경력 인재들과 우수 일자리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심화 교육의 기회 또한 전국으로 확대한다.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서울과 인천·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과 대구, 전주와 광주,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서는 지역별 일정에 맞춰 실무 OA 실습,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실습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맞춤형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 매월 4~7차례 진행한다.

하나금융지주는 19일 온라인 교육 개강을 시작으로 2024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참여를 원하는 40·50대 경력 인재들은 누구나 하나 파워 온 사이트를 통해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4월부터 진행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 과정은 온라인 기초교육 16과목을 수료한 교육생들 가운데 선발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가속화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회사가 맡은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21]

출처=하나금융지주
출처=하나금융지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