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6 15:55 (화)
토스뱅크 차기 대표 후보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토스뱅크 차기 대표 후보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 임호균 기자
  • 승인 2024.02.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스크 관리에 기반한 의사결정 능력 보여줘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 주도

[이코노미21] 토스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가 차기 대표이사 후보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를 단수 추천했다.

토스뱅크 임추위는 지난 19일 토스뱅크 본사에서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이은미 후보의 경영성과 및 역량, 자격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임기 2년의 차기 대표 후보에 단수 선정했다.

임추위는 “이은미 후보가 국내외를 아우르는 폭 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 및 조직관리 역량, 통찰력 등이 토스뱅크를 이끌어갈 최적의 리더십에 해당한다”면서 “10년 넘게 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로서 갖춘 경험이 건전성, 리스크 관리 능력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이은미 후보는 DGB대구은행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이자 경영기획그룹장으로 재직하며 리스크 관리에 기반한 의사결정 능력을 보여준 바 있다. 지난해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도 주도하며 태스크포스팀(TFT) 공동 의장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다.

또 해외 은행 근무 경험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점도 높게 평가했다. 이은미 후보는 HSBC 홍콩 상업은행 CFO(아시아-태평양 지역 16개국 총괄), HSBC 서울지점 부대표, 도이치은행 서울지점 CFO 등을 역임했다.

임추위는 글로벌 금융 및 경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불확실한 국내외 시장 상황에서 토스뱅크의 안정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후보는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뒤 미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과 런던 비즈니스스쿨, 홍콩대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미국공인회계사(AICPA), 공인재무분석사(CFA), 국제 재무 리스크 관리사(FRM) 자격도 취득했다.

이은미 후보는 오는 3월28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 승인을 거쳐 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이코노미21]

이은미 대표이사 후보
이은미 대표이사 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