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가 황금의 땅, 엘도라도라는 환상에서 벗어나면 오히려 e비즈니스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e비즈니스 세계에 황금은 없지만 철이나 구리는 있다.
합리적 관점에서 땅에 발을 굳게 딛고 경쟁력 있는 e비즈니스를 추진하면 수익성은 점차 개선될 수 있다.
”
<e비즈니스모델에 맞는 eCRM>은 ‘일확천금’이 아니라 ‘생존법’을 얘기한다.
전자상거래, 정보 제공, 커뮤니티 등 다양한 e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필요한 eCRM은 무엇인지, 그것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제시한다.
델컴퓨터, 아마존, 칩샷골프 등 기업들의 CRM 사례를 분석한 글도 싣고 있다.
저자는 LG경제연구원 경영컨설팅센터에서 CRM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전문 컨설턴트다.
김재문 지음, 거름 펴냄. 1만5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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