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서적] e브랜드(필 카펜터)
[서적] e브랜드(필 카펜터)
  • DOT21
  • 승인 2000.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군을 꿈꾸는 ‘야후’게릴라
언뜻 보기에 야후는 탄탄대로를 걸어온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성공과 실패의 기로에 섰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경쟁사들이 쉼없이 등장했고, 단순한 정보검색 기능에 싫증이 난 네티즌들이 떨어져나가기도 했다.


야후는 이런 위기 극복을 위한 브랜드 전략으로 ‘게릴라 마케팅’을 펼쳤다.
야후 로고가 새겨진 자주색 플라스틱 장식을 차량에 두르고 야후 직원들에게 실리콘밸리의 가장 혼잡한 101번 고속도로를 달리도록 한 것이다.
야후는 게릴라 마케팅으로 ‘생기발랄하고 활기찬 야후’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었다.


는 야후, 반스앤노블닷컴, 아이빌리지 등 5개의 혁신적인 인터넷기업의 브랜드 구축과정을 소개한다.
이러한 사례분석을 통해 지은이는 브랜드가 e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핵심전략이라고 주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