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러닝업사이트] ‘이맛 저맛’ 네티즌 입맛 다양화
[러닝업사이트] ‘이맛 저맛’ 네티즌 입맛 다양화
  • DOT21
  • 승인 2001.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5주간 타이어 전문 쇼핑몰에서 미국 메이저리그 홈페이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사이트들이 대거 인기몰이를 한 것으로 나타나, 인터넷 사용자들의 관심 폭이 점차 넓어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금호타이어가 운영하는 인터넷 전문 쇼핑몰 바이타이어 buytire.co.kr가 평균성장률 133.0%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주 순방문자 수는 30만명을 기록했다.
이 사이트는 특수한 상품군과 관련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인기를 끌었다.
인기상승 2위는 삼성 컴퓨터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 자이젠 zaigen.co.kr으로 5주 평균성장률이 72.9%, 지난주 순방문자 수는 67만명이었다.
3위는 생활용품 전문회사 옥시 oxy.co.kr로, 10월말 이벤트를 시작하면서 급상승세를 보였다.
이벤트 시작 전 순방문자 수는 19만명에 그쳤지만 4주 만에 2배 이상 증가하여 총 44만명이 이 사이트를 방문했다.
옥시는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주부의 방문율이 높게 나타나는데, 지난주 주부 순방문자 비중은 29.8%, 페이지뷰 비중은 40.3%에 이른다.
4위는 경향신문이 9월 연 온라인 스포츠신문 굿데이 hot.co.kr로, 최근 놀라운 속도로 방문자 수가 늘면서 기존 온라인 스포츠신문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위는 미국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로, 동양인 최초로 월드시리즈 무대에 섰던 김병현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해외 사이트로는 이례적으로 러닝업 사이트에 선정됐다.
<사이트 선정 기준> 최근 주간 도달률 1% 이상인 사이트 중 순방문자수가 4주 연속 상승한 사이트 가운데 평균성장률이 높은 순서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