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부동산] 서울 동시분양, 선별 청약을
[부동산] 서울 동시분양, 선별 청약을
  • 김영진/ 내집마련정보사 대표
  • 승인 2002.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7일부터 청약접수에 들어가는 9차 서울 동시분양은 17개 사업장에서 총 2079가구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12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번 동시분양은 300가구 미만의 소규모 재건축 단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청약자의 관심이 집중돼 있는 강남지역에서는 역삼동 이수와 서초동 월드건설, 대치동 풍림이 참여할 예정이다.
그리고 우림산업개발은 상계동과 양평동, 천호동 등 3개 사업장에서 동시에 분양하는데 모두 입지여건이 좋은 곳들이다.
이외에 실수요자들에게 상수동 두산, 사당동 성동, 중동 동원주택 등이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투기과열지구내 아파트 분양권 매매는 중도금은 2회 이상 납입하고 1년 이상 보유해야 가능하므로 투자수요보다는 실수요가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유망 단지와 비유망 단지의 청약 양극화로 미계약분 아파트도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정부가 분양시장을 진정시키기 위해서 9·4 주택안정대책을 내놓으므로써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는 청약자가 대폭 감소할 전망이다.
그러나 주택공급시행규칙이 개정 등이 필요해 법적용은 11월부터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9차 동시분양에서는 1가구 2주택자, 5년내 당첨된 청약자들도 모두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따라서 10차부터 2순위로 감등되는 청약자들은 이번 9차 동시분양에 적극 참여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만 분양권 전매가 허용되지 않으므로 자금 사정을 잘 따져보고 청약해야 한다.
1순위가 계속 유지되는 청약자들은 아파트 분양시장이 진정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으므로 원하는 아파트를 선별하여 청약하는 것이 좋다.


역삼동 이수건설

역삼세무서 건너편 747-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로 정남향으로 배치되며 총 48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철 2호선 역삼역이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인 역세권 아파트로 단지 바로 앞에서 논현로와 역삼로가 교차하고, 테헤란로·강남대로 등이 단지 주변에 있어 도심 내외곽으로 진출입이 자유롭다.
역삼초등학교, 언주초등학교, 도곡중교, 은광여중고교 등의 교육시설들이 있으며 롯데백화점, 월마트 등 대형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강남에서 보기 드문 20평형대 아파트로 모두 일반분양이기 때문에 로열층 당첨확률이 높고 공사기간도 짧아 2004년 6월이면 입주가 가능하다.



상계동 우림산업개발

상계동 노일초등학교 길 건너편에 있는 진한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로 총 175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8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수락산과 인접해 있어 주변경관이 좋고 녹지공간이 풍부하여 주거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지하철 7호선 수락산역이 걸어서 3분 정도 거리인 역세권이며 동1로와 바로 인접해 도심 진입이 용이하다.
노일초등학교, 노원초등학교, 노일중교, 상원중교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 거리에 있다.



양평동 우림산업개발

양평동 당중초등학교 바로 옆에 있는 범우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18층 총 17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철 5호선 양평역이 걸어서 1분 이내 거리인 역세권 아파트로 서부간선도로와 바로 인접해 도심 진입이 용이하다.
서부간선도로 건너편에는 목동아파트 6단지가 있어 목동운동장, 목동아이스링크 등 생활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천호동 우림산업개발

강동구민회관 인근 삼신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 총 40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3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이 걸어서 5분이내 거리인 역세권 아파트이며 둔촌로, 천호대로 등을 이용하여 도심 진입이 용이하다.
천동초등학교, 천호초등학교, 천일초등학교, 천호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대치동 풍림산업

강남구 대치동 1007-1번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43가구 모두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걸어서 7분 거리에 있으며 영동대로, 테헤란로, 동부간선도로, 삼성로 등으로 둘러싸여 있다.
영동대로 건너편에는 대현초등학교, 대명중교, 휘문중고교 등 우수한 학군이 인접해 있으며 코엑스, 현대백화점, 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가깝다.



서초동 월드건설

서초동 예술의 전당 건너편 구풀무원 사옥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47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된다.
남부순환로와 바로 인접해 있고 반포로와 효령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다.
남부순환로 건너편에는 우면산이 있어 주변환경이 쾌적한 편이며 신중초등학교, 서초중교 등이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상수동 두산건설

상수동 상수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258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6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6호선 상수역이 걸어서 1분 이내 거리에 있고 도로교통은 강변북로,대흥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강변과도 가까워 한강 조망권이 좋다.



사당동 성동종건

사당동 상신아파트 바로 위쪽에 있는 진흥주택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40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8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주변으로 까치산공원이 있고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과 7호선 남성역을 이용할 수 있다.
도로교통은 남부순환도로, 동작대로, 사당로를 이용할 수 있어 도심 진입이 용이하다.
인헌중교, 남성중교, 인헌고교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중동 동원주택건설

중동 현대1·2차 아파트와 인접해 있는 한우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02가구로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3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6호선 성산역과 경의선 가좌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로교통은 증산로, 성산로, 내부순환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북초등학교, 중동초등학교, 성원초등학교, 중암중교, 성사중교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암사동 한아종합건설

강동종합시장 건너편에 효정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60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명일역과 8호선 암사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로교통은 올림픽대로, 선사로, 고덕동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선사로 건너편에는 현대와 삼성 아파트 등이 자리하고 있고 인근의 강동 1, 2단지, 동서울아파트 재건축이 추진되고 있다.
한강시민공원, 재래시장인 암사종합시장·강동종합시장, 새장터공원, 병원, 은행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신암중학교, 강일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천호동 평대종건

천호동 성덕여중 바로 옆 미진연립 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총 58가구이며 모두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명일역이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이며 단지 위로 강동시영아파트가 있고 둔촌로 건너편에는 삼익그린, 삼익맨션이 있다.
2002년 12월 입주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상계동 한일건설

상계중학교 인근 197-10번지 일대 상계동8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총 305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5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4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노원역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이며 도로교통은 동1로, 노원길, 창동길을 이용할 수 있다.
원광·상수초등학교, 신상·상계중학교, 상명여중고교 등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월계동 흥화공업

신화초등학교 건너편에 정진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233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6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 주변이 오동근린공원과 월계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녹지공간이 풍부한 편이지만 지하철 4호선 수유역과 국철 월계역을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먼 거리여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신화·신창초등학교, 번동중교 등이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있다.



증산동 성림건설

은평구 증산동 동일전원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47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6호선 증산역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이고 도로교통은 수색로, 증산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증산초등학교, 중산중학교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화곡동 보람건설

강서구청 사거리 인근에 현대, 태영, 인산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189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1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발산역을 대중교통으로 이용 가능하며 도로교통은 공항로와 화곡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강서구청, 강서경찰서, 강서등기소가 있고 단지 주변에 88체육관, 그랜드마트가 있다.



신림동 제창종합건설

신림8동 549-9번지 세종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91가구이며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독산동길, 신대방길, 난곡길, 남부순환도로가 아파트 단지를 둘러싸고 있고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이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다.
신림중앙시장과 가깝고 인근에 신도브래뉴, 대우그랜드월드 공사가 진행중이다.



상계동 문수종합건설

노원구 상계동 부일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37가구 중 2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4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노원역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이며 도로교통은 동1로, 노원길, 창동길을 이용할 수 있다.
원광상·상수초등학교, 신상·상계중학교, 상명여중고교 등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신이아파트와 한일아파트가 공사중이며 롯데백화점과 노원역 주변으로 발달된 상권을 이용하기 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