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서적] 125호 새책소개
[서적] 125호 새책소개
  • 이코노미21
  • 승인 2002.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인터넷에 가게 차렸어 1인 소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지침서다.
예비 창업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만을 담았다.
탁상공론에 그치는 이론적 설명은 찾아볼 수 없다.
대신 풍부한 실제 사례를 실었다.
1부에는 저자가 직접 쇼핑몰 개장을 준비하면서 발로 뛴 30일간의 생생한 기록을 담았다.
2부에는 이미 성공했거나 성공을 눈앞에 둔 쇼핑몰 41곳을 직접 찾아다니고 조사한 자료와 창업자와의 인터뷰를 실었다.
황윤정 외 지음, 영진닷컴 펴냄, 9800원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세계에서 손꼽히는 시간관리 전문가인 저자가 새로운 시간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그는 내면의 가치와 일치하는 삶을 살때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한다.
기존의 낡은 시간관리에서 벗어나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발견하고, 각자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 모델과 도구들을 제시한다.
저자는 단순히 원칙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한 다양한 사례를 들면서 자신의 주장에 설득력을 부여한다.
하이럼 스미스 지음, 김경섭 외 옮김, 김영사 펴냄, 1만2900원 경영 불변의 법칙 록펠러, 카네기, 모건, 포드, 뒤퐁. 이들은 모두 산업시대의 거부들로 지금의 신경제가 등장하기 100년 전에 성공했던 산업계의 선구자들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디지털시대에 케케묵은 벽돌과 공장 굴뚝을 연상시키는 이런 기업가들의 이름은 먼지 낀 유품처럼 느낄지도 모른다.
그러나 저자들은 당시의 기업환경이 오늘날과 놀랄 만큼 유사하는 점을 지적한다.
때문에 그들에게서 변치 않는 경영불변의 법칙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외 지음, 고정아 옮김, 거름 펴냄, 1만원 SELLING to WIN : 세일즈 승자의 법칙 저자는 80%에 속하는 평범한 세일즈맨과 20%에 속하는 스타 세일즈맨이 어디에서 차이나는지 간결하고 명쾌하게 풀어헤친다.
그러나 평범한 세일즈맨이 스타 세일즈맨이 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 세일즈 방식을 다루지는 않는다.
세일즈 방식에는 정답이 없다.
그것은 고객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저자는 세부적 테크닉보다 세일즈의 기본 원칙을 중시한다.
이 원칙이 평범한 세일즈맨과 스타 세일즈맨을 가름하기 때문이다.
리처드 데니 지음, 김명렬 옮김, 푸른솔 펴냄, 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