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종목클리닉] 웅진코웨이(21240)
[종목클리닉] 웅진코웨이(21240)
  • 리딩히터/ 씽크풀 리서치센터
  • 승인 2003.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 웅진코웨이는 국내 1위의 정수기 업체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생산하고 있는데, 직접 방문을 통한 렌털 판매방식이 히트를 치면서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진 정수기 사업뿐만이 아니라 공기청정기부문에서도 최근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에 구축된 판매 네트워크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판매비용의 감소를 가져와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의 정수기 보급률이 상당히 높아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높지 않은 수준입니다.
때문에 렌털 수는 여전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득수준 향상, 매년 계속되는 황사 현상, 수질오염에 대한 관심 증폭 등으로 시장 상황은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기청정기부문의 매출이 증가세를 지속하면서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에 악재로 작용한 웅진그룹의 쌍용화재 인수건과 관련, 회사측에서는 지분 참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그대신 지속적으로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해 회사의 고유 목적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쌍용화재 인수 지분 참여와 관련해, 비주력사업에 투자한다는 이유로 시장에서 부정적 평가를 받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의혹이 해소되자 지난주 화요일에는 매수세가 급격하게 유입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분참여를 철회했지만 쌍용화재 인수과정을 전후에 나타난 대주주의 지분매각 등으로 신뢰성이 상당히 실추되었기 때문에 악재가 완전히 걷힌 것으로 판단하기에는 이릅니다.
지분참여 철회 당일, 외국인과 기관은 대규모 매도 물량을 출회시키며 고점매도로 대응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기술적 측면에서 본다면 최근의 하락각도와 대규모 거래량을 볼 때, 일단 셀링 클라이막스는 지나간 것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하락시 추격매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하락추세를 인정하지만 과매도에 따른 기술적 반등을 의식한, 고점매도 대응이 좋아 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