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생활경제] 알뜰살뜰 혼수정보 ‘클릭클릭’
[생활경제] 알뜰살뜰 혼수정보 ‘클릭클릭’
  • 김윤지
  • 승인 2003.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티에 가입하라… 생생한 정보 가득 결혼 준비에 들어서게 되면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진다.
결혼식장을 잡는 것에서부터, 집 장만, 혼수 장만, 신혼여행지 선택, 웨딩드레스와 야외촬영 결정 등 해야 할 일이 정말 많기 때문이다.
이럴 때에는 먼저 모든 정보들이 총체적으로 망라돼 있는 결혼준비 관련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결혼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바로 지금 결혼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정보를 주고 받기 때문에 싱싱하고 쓸모있는 정보들을 많이 건질 수 있다.
많은 신부들이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강력히 추천하는 곳은 마이클럽의 결사모(결혼준비 할 사람 여기 모여라) agit.miclub.com/wedding다.
일단 2만8476명의 회원들이 내놓는 정보의 양이 만만치 않고 정보가 꼼꼼하고 세밀하다.
알뜰결혼정보 게시판, 신혼여행 후기, 결혼식장 후기, 잘한 혼수 후회되는 혼수 등 주제별로 분류된 게시판에는 일반 업체에서는 내놓기 꺼리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가장 궁금해하는 생생한 정보들로 넘친다.
혼수품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살지 백화점에서 살지, 드럼식 세탁기는 LG의 트롬이 좋은지 삼성의 하우젠이 좋은지, 침대는 라텍스가 좋은지 스프링이 좋은지 등과 같이 실제 선택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들이 풍부하다.
카페로 유명한 다음에서는 웨딩클럽 cafe.daum.net/wedclub을 가볼 만하다.
이곳도 4만7582명이나 되는 회원들이 모여 정보를 내놓기 때문에 결혼 시즌인 봄과 가을에는 하루에 600개 이상의 정보가 오를 정도로 활동이 활발하다.
이곳에서도 웨딩문제 해결사, 혼수문제 해결사, 신부가 원하는 신혼여행 등 주제별 게시판에서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프리챌에서는 위 메리 클럽(we marry club) www.freechal.com/tellmelove이란 곳이 유명하다.
결혼예정 6개월 전인 사람만 회원이 될 수 있어 가입 승인이 엄격한 편이지만 그만큼 업체들이 들어와 난립하는 것을 막아 양질의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웨딩프렌드 www.weddingfriend.co.kr는 웨딩 업체에서 만든 사이트지만 커뮤니티 성격이 더 강하고 정보도 풍부하다.
특히 웨딩 드레스에 관한 정보나 서울 이외의 지역정보가 많다.
이런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100% 활용하기 위해선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일단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다 보려 하지 말고 순서를 정해 한가지씩 공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오늘은 결혼식장에 대한 정보를 살폈다면, 내일은 신혼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살피고, 그런 문제들이 해결되면 가전제품에 대한 정보만 찾아보는 식이다.
그렇지 않으면 수많은 정보들이 한꺼번에 뒤섞여 기억하기조차 힘들 수 있다.
또 업체들의 위장 글을 잘 가려내야 한다.
간혹 업체에서 마치 일반회원들이 업체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교묘하게 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커뮤니티에서는 가끔씩 청첩장, 이바지음식, 부케, 신혼여행 등 다양한 결혼 관련 상품들을 공동구매하거나 협력업체를 두곤 하므로 이런 혜택을 이용할 수도 있다.
웨딩전문 사이트에 가면 없는 게 없다 웨딩전문 사이트들이 내놓는 전문 정보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웨딩 패키지나 웨딩 컨설턴트를 통해 결혼식을 준비하는 것이 보편화하면서 웨딩컨설팅 업체가 500개 이상이나 된다는 것이 웨딩 업계 관련자들의 귀띔이다.
그러다 보니 어떤 웨딩 컨설팅 업체를 정할지, 어떤 패키지를 이용할지 고르기가 힘들어진다.
이럴 때에는 인터넷에 있는 웨딩 컨설팅 업체를 통해서 대략의 가격정보와 유행을 가늠해볼 수 있다.
다음은 검색 사이트들이 추천한 웨딩전문 사이트들이다.
(표삽입) 이밖에 특이한 정보들을 가지고 있는 곳도 많다.
마이클럽의 공갈친구 agit.miclub.com/gonggal는 썰렁한 결혼식을 채우기 위해 회원들의 결혼식에 참석을 해주는 활동을 위주로 하는 모임이다.
여성 포털인 팟찌닷컴에는 신혼집 인테리어를 위한 특별 콘텐츠 life.patzzi.com/interior/howto/justmarry/weddingday.asp를 모아놓았다.
전셋집 인테리어, 적은 평수로 센스 있게 꾸미는 방법 등 예비신부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인테리어 정보가 많다.
OK캐쉬백닷컴의 웨딩클럽 www.weddingclub.com은 저렴한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본인이 직접 준비할 때보다 대략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금액의 1%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할 수 있고 자신의 포인트를 대금으로 지불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웨딩 컨설팅 사이트인 베스트웨딩 www.bestwedding.net은 결혼식장 정보를 많이 모아두었다.
'표'웨딩전문 사이트 추천/사이트/특징 야후코리아/웨딩클럽 메리퀸 yahoo.marryqueen.com/웨딩 컨설팅, 웨딩 정보, 웨딩 몰, 웨딩 패키지 등을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았다.
저가의 패키지가 많고 폐백음식, 혼수용품 등을 저렴하게 공동구매로 판매하며 각 콘텐츠별로 온라인 상담 코너 제공. 야후코리아/이웨드 www.iwed.co.kr/상품별, 가격대별 업체를 선정할 수 있는 웨딩 역경매 서비스가 특징이다.
예식장, 혼수 준비, 주택, 이사, 인테리어, 메이크업, 여행 관련 추천업체의 홈페이지를 한곳에 모아놓아 소개. 국내외 유명 신혼 여행지 검색과 상품 검색, 허니문 경험기도 제공하고 쿠폰도 많다.
네이버/아이웨딩 www.iwedding.co.kr/결혼 예산안 수립을 비롯해 예식장, 신혼여행 예약, 드레스, 사진, 메이크업, 혼수 장만, 나만의 특별한 웨딩 기획까지 일괄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
클릭만으로 결혼앨범, 결혼식 동영상을 담은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인터넷 예식장 서비스도 제공. 네이버/인터넷 웨딩페어 www.weddingfair.co.kr/웨딩몰, 업체 검색, 결혼정보, 상담, 커플 홈 만들기, 폐백, 이바지, 예물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결혼식 패키지와 함께 490여개의 결혼업체를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고, 예식장 무료섭외 서비스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