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디바이스]주머니 속 만능 녹음기
[디바이스]주머니 속 만능 녹음기
  • 김달훈/ 객원기자
  • 승인 2003.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갑과 휴대전화, 다이어리와 PDA. 상쾌한 아침, 집을 나설 때 잊지 말고 챙겨야 할 물건들이다.
여기에 덧붙여, 디지털시대를 살아가는 비즈니스맨이라면 주머니 속에 준비해둬야 할 물건이 하나 더 있다.
샤프전자의 ‘SDR-5128MP’는 테이프 없이도 음성 녹음이 가능한 디지털 녹음기, 이른바 ‘보이스 레코더’다.
이 제품을 처음 접하는 사람은 단순하고 투박한 외모에 실망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알고 보면 디지털 음성 녹음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주머니 속 작은 도우미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 음성 녹음인 만큼, 운전 도중이나 복잡한 버스와 전철 안에서 번개처럼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데 그만이다.
물론 회의나 상담 내용을 녹음해뒀다 나중에 PC와 연결해 저장·편집하는 것은 물론 e메일로 보낼 수도 있다.
128MB의 대용량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해 가장 음질이 좋은 ‘SHQ’ 모드에서도 무려 20시간 가까이 녹음할 수 있다.
음질을 조금만 낮추면 하루하고도 반나절 이상 녹음이 가능하다.
이렇게 녹음된 파일들은 네개로 나뉜 폴더에 각각 99개씩 모두 396개까지 나눠 저장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음악을 저장해두면 무료한 점심시간이나 출퇴근 시간에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MP3플레이어 기능도 있기 때문이다.
음질도 일반적인 보급형 휴대용 MP3플레이어에 뒤지지 않는다.
하지만 MP3 전용 플레이어처럼 저장된 MP3 파일에 대한 정보는 표시되지 않고, 일반적인 CD플레이어처럼 곡 번호만 표시된다.
SDR-5128MP에는 예약 녹음이 가능한 FM 라디오 기능까지 내장돼 있다.
따라서 교육방송처럼 웬만해선 제시간에 듣기 힘든 방송 프로그램을 녹음해뒀다 나중에 반복해서 듣는 데 제격이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외장형 플래시 메모리 디스크 기능이 있어, PC에서 작업한 문서를 간편히 저장해서 가지고 다닐 수도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도 말 그대로 ‘한 보따리’다.
특히 일반전화나 휴대전화 녹음용 어댑터와 이어마이크를 이용하면 전화 통화 내용을 깨끗하고 간편하게 녹음할 수 있다.
중요한 전화 통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부록’이다.
샤프전자 보이스 레코더 SDR-5128MP 주요 기능 디지털 보이스 레코더, MP3플레이어, FM 라디오, 외장형 메모리 디스크 저장장치 128MB 플래시 메모리 녹음시간 SHQ(1180분), HQ(2160분), SP(2710분) 녹음기능 자동 녹음, 라디오 녹음, 예약 녹음 인터페이스 USB 1.1 운영체제 윈도우98·2000·ME·XP 크기 99.8mm×31mm×14.1mm(세로×가로×두께) 무게 38g(건전지 제외) 가격 24만6천원(부가세 포함) 제품정보 http://www.sharp-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