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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abc(17)] 상품정보 관리도 전략이다
[쇼핑몰 abc(17)] 상품정보 관리도 전략이다
  • 이코노미21
  • 승인 2003.06.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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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상품정보를 제공하면 고객은 주문에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아무리 훌륭한 상품이라 해도 그 소개가 부실하다면 주문 확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상품정보에는 제품설명뿐 아니라 쇼핑몰 구석구석에서 주문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나 이벤트 미끼까지를 포함한다.
상품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하려면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가공과정이 거추장스럽기도 하다.
가령 1천개의 상품에 5개의 상품설명 스토리를 갖고 있다면 무려 5천가지의 상품정보를 수집해서 가공하여야 한다.
따라서 상품정보 관리는 그 자체로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이는 변수임을 명심해야 한다.
<상품정보 수집요령> 1. 제조사 정보를 수집한다.
2. 유사상품 판매 쇼핑몰의 아이디어를 살펴본다.
3.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다.
4. 관련 콘텐츠를 수집한다.
5. 상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상품정보 가공요령> 1.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를 가공한다.
2. 고객심리와 상품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오감효과를 만들어낸다.
3. 최대한 읽기 편하도록 작성한다.
4. 중요한 내용은 강조한다.
(참고 : 인터넷쇼핑몰 기획실무 스타일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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