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취업바늘구멍뚫기] 이재인/ 신세계I&C EC사업부 백화점몰팀
[취업바늘구멍뚫기] 이재인/ 신세계I&C EC사업부 백화점몰팀
  • 강정아/ 다음취업센터 마케팅
  • 승인 2003.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올해 8월 서울대학교 생물자원공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신세계I&C EC사업부 백화점몰팀 마케팅 파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휴 채널 관리 및 프로모션 진행과 서비스 MD를 맡고 있죠. 마케팅 일을 선택하신 계기는? 학교는 올해 8월에 졸업했지만 대학 재학 시절 직장 경력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할 생각으로 일을 시작했는데 결국 3년 동안 다니게 됐습니다.
중소기업이라 마케팅은 물론 사업기획 등 다양한 일을 경험해 보았습니다.
일본도 6개월 정도 다녀올 기회가 있었습니다.
대학 졸업 뒤 좀 더 큰 기업에서 본격적으로 마케팅 업무를 배우고 싶어 신세계I&C에 입사하게 됐습니다.
학창 시절에 대한 미련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무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년 정도 휴학을 하기도 했지만 2년 동안은 학업과 일을 병행했습니다.
때론 시험을 리포트로 대체하기도 하면서 바쁘게 살았죠. 하지만 그때 힘들게 쌓은 경험이 사회생활을 하는 데 밑천이 된다고 생각하면 후회는 없습니다.
취업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따로 준비한 건 없습니다.
요즘 채용 시 토익 점수가 많이 좌우하는 것 같아 참 아쉽습니다.
능력과 실력 있는 예비 취업자들이 토익시험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해 아까운 시간을 보내는데, 그것보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찾아 경험해 보는 것이 취업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업의 채용기준도 바뀌어야 하겠지요. 입사과정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인터넷에서 회사 경력직 공채를 보고 지원했습니다.
시간이 꽤 지나 기억에서 가물가물할 즈음 1차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면접은 대표, 이사, 상무, 팀장 네 분이 들어오셨죠. 워낙 분위기가 엄숙해서 말이 잘 안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마지막에 대표님께서 회사에 대한 질문을 하셨죠. 부족하지만 공부했던 부분이 생각나 소신껏 답변을 했습니다.
참 운이 좋았다는 생각이 들어요.(웃음) 다른 신입사원처럼 수습과정을 거치셨나요? 저희 회사는 OJT(on the job training)가 3개월인데 저는 경력을 감안해 수습 없이 1개월 만에 마쳤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배우다 보니 제 두뇌가 따라가지 못해 힘들었어요. 그래서 항상 메모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니까 좀 나아지더라고요. 시간활용은 어떻게 하시나요? 최신 IT 정보와 기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틈틈히 서점에서 책을 보고 있어요. 출근은 일정한데 퇴근은 아직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이라 퇴근 때가 된 줄도 모르고 일하는 편입니다.
앞으로 꿈은 무엇인가요? 장래 꿈은 CEO입니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그만큼 보람된 일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5년 뒤를 생각하면 행복한 가정과 자녀 생각이 떠오릅니다.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저의 짧은 경험으로는 실력 있는 마케터는 정보력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발로 많이 뛰는 사람이 그만큼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훗날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많은 분들을 사귀어 두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