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디바이스] 올림푸스 카메디아 C-5060WZ
[디바이스] 올림푸스 카메디아 C-5060WZ
  • 김달훈/ 객원기자
  • 승인 2004.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초보도 프로 사진가도 군침 디지털 카메라의 매력에 흠뻑 빠진 사람들에게 요즘처럼 고민이 많을 때가 또 있을까. 자고 일어나면 새롭게 출시되는 쟁쟁한 디지털 카메라들 때문이다.
어느 것 하나 무심히 넘길 수 없을 만큼, 재주도 능력도 예사롭지 않은 모델들 말이다.
그래서 디지털 카메라를 이미 가진 사람이나 아직 없는 사람 모두 나름의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다.
올림푸스의 ‘카메디아 C-5060WZ’ 역시 그런 디지털 카메라 가운데 하나다.
디자인이나 주요 기능은 이전 모델인 ‘C-5050Z’를 따르고 있지만, 초보는 물론 전문가들까지 배려한 변화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다.
우선 렌즈 교환이 불가능한 중·고급형 디지털 카메라 가운데 화각이 가장 넓은 와이드 광각 줌 렌즈를 새롭게 채용한 점이 돋보인다.
일반 필름 카메라를 기준으로 할 때 비슷한 사양의 디지털 카메라들은 대부분 광각에서 35mm 안팎의 초점거리를 갖는다.
하지만 C-5060WZ는 27mm의 짧은 초점거리를 갖기 때문에, 특히 풍경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경우 안성맞춤이다.
별도로 판매하는 광각 컨버전 렌즈를 장착하면, 초점거리 19mm의 광각 촬영을 할 수 있다.
반대로, 망원 컨버전 렌즈를 사용하면 187mm까지 망원 촬영도 가능하다.
촬영 대기시간 3초, 셔터 릴리즈 타임 0.4초의 빠른 동작속도와 함께 2가지 방식의 자동초점 시스템을 사용해 신속하고 순발력 있는 촬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연속촬영을 할 땐 촬영모드에 따라 1초에 1.4프레임으로 최대 10장, 3프레임으로는 최대 4장까지 저장할 수 있다.
16초에서 4천분의 1초까지 지원하는 셔터속도, 자동·셔터 우선·조리개 우선·수동 등 다양한 노출제어 기능, 자동으로 노출을 보정해 3장 또는 5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는 오토 브래킷 등 다양한 고급 기능도 C-5060WZ의 매력이다.
대용량의 리튬이온 충전지를 사용해 최고 600장, 별도로 판매하는 배터리 홀더를 장착하면 약 1천장까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저장매체로 xD픽처카드, CF메모리 및 대용량의 마이크로드라이브를 채용해, 장거리 여행을 자주하거나 많은 양의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에게도 제격이다.
특히 좌우 회전과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액정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촬영은 물론 저장된 이미지를 재생할 때도 편리하도록 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