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생활경제] “제휴카드 챙기면 반값으로 놀 수 있다”
[생활경제] “제휴카드 챙기면 반값으로 놀 수 있다”
  • 이코노미21
  • 승인 2004.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놀이공원을 다녀온 사람은 그곳을 다시 찾을 마음이 싹 가시곤 한다.
비싼 입장권과 자유이용권, 음식값 탓에 즐거워야 할 봄소풍이 불쾌감으로 얼룩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부터라도 봄날 주말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지갑 속에 숨겨진 카드의 혜택을 꼼꼼히 살펴본다면 말이다.
KB카드가 내놓은 ‘e-레저카드’는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라,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레저 서비스에 맞춘 레저 전용 카드이다.
전국 주요 유명 놀이동산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경우 5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KB카드 홈페이지에서 영화를 예매할 경우 연간 20매까지 1500원씩 할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4월 말까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야간 자유이용권을 5천원 할인해 준다.
4월27일까지 계속되는 ‘에버랜드 튤립 축제’에서는 이용대금명세서에 동봉된 튤립 화분 증정권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튤립 화분 210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신한카드도 이에 질세라 4월 말까지 에버랜드 야간 자유이용권을 5천원까지 할인해 준다.
신한 디오, 마이센스, 플래티늄, 플래티늄 프로카드 회원은 연 5차례까지 에버랜드 자유이용권과 캐리비안 베이 자유이용권을 각각 50%, 30%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신한 디오카드로 에버랜드 내 식음료 매장에서 음식을 구입하면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카드를 선보이는 삼성카드는 대부분의 카드에 놀이공원 혜택이 주어진다.
플래티늄, 애니패스, 지앤미, 아맥스, T클래스, 스카이 패스 등을 소지한 회원은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의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를 30%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카드사별 혜택 폭·종류 갖가지 비씨카드의 쉬즈, 레포츠, 티앤티, 노블레스, 휴앤조이, 케이원, 아이니드 회원은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 롯데월드, 서울랜드, 대구 우방랜드, 경주 월드, 대전 꿈돌이 랜드를 무료 입장하거나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씨카드는 서울랜드와 제휴해 4월 한 달 동안 평일 저녁에 입장하는 비씨카드 회원에 한해 입장권 구입시 자유이용권을 무료로 증정하고, 무료 입장카드 회원에게는 자유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비씨 매직데이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분수대 레스토랑, 로데오, 롯데리아 등 서울랜드 내 음식점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3D포토하우스에서 2만원 이상 비씨카드로 구매할 경우에는 최고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해 비씨카드 상품개발팀의 이항춘 팀장은 “회원들의 나들이 부담을 줄이는 것이 이번 행사의 컨셉트”라고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LG카드는 5월말까지 놀이공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에버랜드에서 LG카드로 연간회원권을 구매하면, 3개월 무이자 혜택과 1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도 LG카드로 자유이용권을 최대 25%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연 회원권을 구입할 경우 할인혜택이 3만원까지 늘어난다.
하지만 다른 카드들이 대부분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50%까지 할인하는 것에 비하면 할인율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프로스포츠를 좋아한다면 LG카드를 쓰는 것도 괜찮을 듯. 프로축구,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FC서울과 LG트윈스의 홈경기 관람권을 할인받거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FC서울 관람권은 홈경기에 한해 회원 본인은 50% 할인되고, LG트윈스 관람 역시 홈경기에 한해 본인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처럼 프로스포츠 할인이 되는 카드는 LG레이디·2030·LG정유보너스플러스·SK엔크린보너스플러스·KTF멤버십·모네타·M-Plus·KT 1'ts·플래티늄·축구사랑·LG패밀리카드로 총 11개이다.
신용카드 없으면 홈페이지 이용 만일 신용카드를 갖고 있지 않다면? 그래도 길은 있다.
이동통신 멤버십카드를 찾아보면 된다.
에버랜드에서는 SK텔레콤, KTF 등 이동통신 멤버십카드로 자유이용권은 50%까지, 캐리비안 베이는 30~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마저 없다면 에버랜드 홈페이를 방문해 보자. 에버랜드 홈페이지를 잘 찾아보면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월드도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할인쿠폰을 출력해 매표소에 제시하면 본인을 포함해 4인까지 1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일이라면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일자 쿠폰과 신분증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본인을 포함해 4인까지 자유이용권을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도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단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자유이용권 할인권을 신청하면 회원 e메일로 25% 할인된 회원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온라인 동호회 회원들이 서울랜드에서 정기모임을 가질 경우 20명 이상에 한해 50% 할인된 클럽 오프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특별한 제한은 없고 정기모임이라는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정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서울랜드 제휴 사이트인 다음의 회원은 사이트에 있는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이용하면 자유이용권을 2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각 카드사들이 내놓은 레저 전용 카드는 놀이공원 혜택뿐만 아니라 다른 레저시설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KB카드의 ‘e-레저카드’를 이용하면 항공권, 철도승차권 5% 할인은 물론 전국의 한화콘도를 회원가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제휴 여행사의 국내외 여행상품 예약 이용시 성수기에도 5~10%를 상시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 및 레포츠 프로그램의 5~10% 할인, 제휴 스포츠 센터, 골프연습장, 레저용품점에서 5~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가 선보인 레저 전용 카드인 ‘T클래스카드’ 또한 여가 활동과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카드와 달리 주중, 주말, 성수기 등 시기에 관계없이 1년 내내 숙박 예약 및 할인이 가능하다.
특히 주말에 사용할 경우에는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제 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이 시작됐다.
당장 다음 달이면 어린이 날이다.
놀이공원으로 향하기 전에 몰랐던 내 카드의 혜택을 한번쯤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류현기 기자 hector@economy21.co.kr 표1/ 에버랜드 할인카드(제공: 에버랜드) 구분/페스티벌 월드/캐리비안 베이 삼성카드(지앤미, 애니패스 등)/자유이용권 50% 할인/연중 30% 할인 외환카드(외환매직윈카드 등)/ 없음/7~8월은 30%, 기타 시즌은 50% 할인 국민에버랜드카드/자유이용권 50% 할인, 식음 상품 결제시 5% 할인/연중 30% 할인 하나은행카드/자유이용권 50% 할인/연중 30% 할인 신한은행카드(디오, 마이센스)/자유이용권 50% 할인/ 연중 30% 할인 비씨카드(쉬즈, 레포츠 등)/자유이용권 50% 할인/없음 우리카드(플래티늄 등)/자유이용권 50% 할인/연중 30% 할인 SKT(TTL, 유토 등)/자유이용권 50% 할인/ 7~8월은 30%, 기타 시즌은 50% 할인 KTF(멤버스 통합카드)/자유이용권 50% 할인/7~8월은 30% 할인, 기타 시즌은 50% 할인 표2/ 롯데월드 무료입장 및 자유이용권 할인카드 현황 (제공: 롯데월드) 카드회사/대표적인 대상카드/제휴기간/할인내용 삼성카드(19종)/스카이패스, 애니패스, 플래티늄, 하나포스/4월30일/자유이용권 50%, 동반 3인 15% 외환카드(3종)/아이미즈, 매직윈, 플래티늄/4월30일/자유이용권 50% LG카드(9종)/레이디, M플러스, SKT 모네타/4월30일/자유이용권 50% 하나카드(7종)/세이브, 이브, 아시아나클럽/4월30일/자유이용권 50% 비씨카드(8종)/쉬즈, 레포츠, 노블레스, 티앤티/12월31일/본인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 신한카드(4종)/레이디플러스, 위, 플래티늄/4월30일/자유이용권 50% 현대카드(7종)/여우, 현대패밀리(M, 대한항공, 노블래스, 기아, 아시아나)/10월31일/자유이용권 50% 롯데카드(6종)/아멕스, 롯데, 롯데체크/5월31일/무료 및 자유이용권 50%, 동반 3인 15% SKT(5종)/TTL, 팅, 유토, 카라, 리더스클럽/5월31일/자유이용권 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