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해외서적] 성공한 사람들의 좋은 습관
[해외서적] 성공한 사람들의 좋은 습관
  • 이코노미21
  • 승인 2004.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갖고 있는 습관과 내 인생에서 성취하는 것 사이에는 일정한 상관관계가 존재한다.
내 운명을 스스로 결정하고 내가 바라는 결과를 얻길 원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습관을 가져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든다는 의식적인 행동을 취함으로써 좀 더 나은 미래를 개척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이 원리를 거꾸로 이해하고 있다.
사람들은 A 시점에서 선택을 했어야 함에도 B 시점에서 거두는 결과만을 바꾸려고 안간힘을 쓴다.
이 원리를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자면 좀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초점을 맞출 경우 건강과 행복, 부를 가져다주는 행동을 습관화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내 생각과 말, 행동을 통제함으로써 좋은 습관을 들이는 데 온갖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
좋은 습관은 저절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인 노력에 달려 있다.
어떠한 습관이든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내 것으로 삼을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내가 실천하는 바를 내 성격으로 만들 수 있다.
좋은 습관을 마음대로 통제함으로써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내가 인생에서 성취하는 모든 것들은 다 내가 하기에 달려 있다.
오로지 내 상상력만이 한계라고 할 수 있다.
내가 형성하는 모든 습관을 의식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면 내 인생을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좋은 성격을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요건은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좋은 습관을 들이는 데 있다.
어떤 행동을 습관화할지 결정함으로써 내 성격을 형성할 수 있다.
습관은 또 내 인생의 갈 길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하다.
사람의 성격은 언제나 자신이 생각하는 바에 따라 좌우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성공에 이르게 해주는 행동을 습관화하는 데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는 바를 통제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어떤 습관을 형성할지 내 스스로 결정하고 결국 내 장래 인생을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갖고 있는 문제에 너무 고민을 하지 않는다.
이들은 무엇을 성취할 수 있을지, 그리고 그러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할지에만 신경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것에는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다.
이들은 아주 강한 자기 이미지를 갖고 있으므로 이를 통해 자신의 성공을 이끌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