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온라인]뜻밖의 설문 결과
[온라인]뜻밖의 설문 결과
  • 이소연/ e비즈팀
  • 승인 2004.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21> 사이트에 올린 설문조사에서 뜻밖의 결과가 나왔네요. 신행정수도특별법 위헌 판결이 난 10월21일 올린 건데요, “정부는 앞으로 신행정수도 이전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이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각종 여론조사에서는 “행정수도 이전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이 60% 이상을 차지한 반면, “개헌을 해서라도 행정수도 이전을 계속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은 30%대에 그쳤습니다.
그런데 저희 사이트에서는 거꾸로 “국민투표나 개헌을 통해 계속 추진해야 한다”고 응답하신 분이 309명으로 69.1%나 차지했네요. 반면 “완전 포기해야 한다”고 답변하신 분은 138명으로 30.9%에 불과했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온라인 설문조사라는 게 그다지 신뢰도가 높지는 않지만 회원들의 성향이 어느 정도는 나타나는 것 같아서 흥미롭습니다.
덧붙인 의견도 몇 가지 소개해 드리지요. ‘진호’님은 “결과에 승복하든 승복하지 않든 그것은 중요하지가 않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노무현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헌재나빠’님은 “행정수도 건설은 경제를 살리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비록 당장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도 장기적으로는 국가가 균형 발전하면서 경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새로이 시작되는 설문은 조금 재미납니다.
바야흐로 송년회의 계절인데요, 즐거운 자리도 많지만 마지못해 참석하는 경우도 적지 않잖아요. “여러분은 어떤 송년회가 가장 참석하기 싫으세요?”가 다음 설문입니다.
지금 바로 접속해 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