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디지털라이프]실속파 오디오 마니아 위한 HDD형 MP3 플레이어
[디지털라이프]실속파 오디오 마니아 위한 HDD형 MP3 플레이어
  • 김달훈/객원기자
  • 승인 2005.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번쯤최신형‘워크맨’을애타게가져보고싶던‘그때그시절’이있었다.
버스안이나도서관에서영어공부를하려면워크맨이,그것도최신형워크맨이반드시필요하다고부모님께졸라대던그때.워크맨을갖는다는것은단순히물건을소유하는것이상의의미를지녔다.


요즘에는누구도워크맨을사고싶어안달하지않는다.
워크맨이아날로그시대의역사로사라진지금,젊은디지털세대들은MP3플레이어를갈망한다.
영어공부를열심히하겠다는명분도아직은유효하지만,음악을생활의벗으로여기는그들에게MP3플레이어는디지털카메라,휴대폰과함께반드시소유해야만하는필수품이다.


찾는사람이많은만큼수없이많은MP3플레이어가온·오프라인상점을가득메우고있다.
하지만물건은많아도눈높은고객들의까다로운입맛을섬세하게맞춘제품은많지않다.
레인콤에서이제막시장에내놓은‘아이리버H10'은과연입맛에딱맞는물건으로간택을받을수있을까?결과야시간이지나야알수있겠지만,요모조모살펴보면그까다로운고객들의마음을제법흔들어놓을만하다.


H10은애플의‘아이팟미니’를겨냥해만들어진물건이다.
그런까닭에아이팟미니를사려고마음먹은사람이라면H10을그냥지나칠수없다.
가격은H10이약2만원정도비싸지만,성능이나기능을고려한다면이정도가격차이는오히려싸다고할수있다.
둘다하드디스크를저장장치로사용하지만H10이아이팟미니보다1GB정도많은5GB용량의하드디스크를내장했다.


4MB크기의MP3파일을꽉꽉눌러담는다면H10이200곡정도많은1200여곡을저장할수있다.
크기는H10이약간작지만큰차이를느끼지못할만큼비슷하니무승부다.
생김새야취향에따라생각이다르겠지만,깔끔하고세련된디자인과색상은딱히흠잡을데가없다.


디자인에서돋보이는점은무엇보다배터리부분이다.
충전지를본체에내장한아이팟미니는소모품인배터리를교환하려면AS센터에가져가본체를열어야한다.
하지만H10은휴대폰처럼배터리를착탈식으로설계해배터리만구입하면언제든교환이가능하고,여분의배터리를가지고다니면서사용할수도있다.
플래시메모리방식의MP3플레이어에비해전력소모량이많은하드디스크내장형MP3플레이어에서는결코무시할수없는부분이다.


조작편의성을높이기위해아이팟미니에서채용된크릭휠에대해서는터치스크롤버튼으로맞섰다.
둘다손가락을대고가볍게움직이면메뉴선택이나볼륨조정이가능하다.
하지만기능을보면H10이어깨에힘을줄만하다.
1.5인치크기의컬러TFT액정을내장한H10은깔끔한컬러로메뉴를선택하고듣고싶은음악을고를수있다.
뿐만아니라JPEG형식의사진까지재생이가능하기때문에작은디지털앨범으로사용할수도있다.


텍스트형식의파일을볼수있는전자책기능도가지고있어좋아하는글들을텍스트파일로만들어저장해두면언제든음악을들으면서읽을수있어요긴하다.
특히FM라디오수신과음성녹음기능이있어,라디오를듣고음성메모용으로활용하고자하는사람에게는안성맞춤이다.
PC와는USB2.0으로연결해파일을옮기기때문에파일송·수신도빠르고쉽다.
게다가‘아이리버플러스’라는프로그램을설치하면펌웨어업그레이드까지자동으로알아서해준다.


한마디로H10은실속있는디지털오디오플레이어를찾고있는사람들을위한제품이다.
손가락만한플래시메모리방식의MP3플레이어에도무지정이가지않는사람들이라도한번쯤눈길을줄만하다.
이미MP3플레이어를사야할스스로의명분이있다면,누군가를졸라서라도하나쯤선물로받고싶어지는물건아닌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