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디지털라이프]디카로 만점 캠코더로도 만족!
[디지털라이프]디카로 만점 캠코더로도 만족!
  • 김달훈 객원기자
  • 승인 2005.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을만나면늘그들의손에쥐어져있는물건들의쓰임새가궁금해진다.
일상에서만나는사람들이나일때문에만난자리에서도그사람이가진물건은빼놓을수없는얘깃거리다.
아주요긴한기능인데잘몰라서사용하지못하던것들이있다면알려주기도하고,그사람만의독특한활용방법이나직접사용하면서알게된장단점을듣기도한다.


그렇게이런저런대화를나누다보면물건하나를통해그사람의생각이나일하는스타일도알게될뿐만아니라,무엇인가를제대로활용할줄아는것도능력이라는사실을다시한번확인하게된다.
소니코리아의‘사이버샷DSC-M1’은그런사람들중에서도디지털카메라를제대로사용하고있는사람들에게잘어울리는제품이다.
특히보고듣는것들속에서중요한정보를놓치지않고기록해두었다가요긴하게활용할줄아는사람들에게안성맞춤이다.


만만치않은가격에도불구하고DSC-M1이매력적인것은디자인과기능때문이다.
슬라이드방식의휴대폰을연상시키는DSC-M1은270도회전하는액정을채용해어떤대상이든편리하게촬영할수있도록했다.
촬영할대상이너무높거나낮은곳에있더라도액정화면만돌리면몸을굽히거나젖히지않아도쉽게촬영할수있다는얘기다.


2.5인치크기의널찍한액정은촬영하거나저장된사진을볼때도시원스럽다.
밝은곳에서도선명하게볼수있는하이브리드액정을채용해강한햇볕아래서도별어려움없이사용할수있다.
동영상을저장해가지고다니면서전자앨범처럼활용하는데도제격이다.
전용크래들을사용하므로,충전이나PC와의연결도간편하다.


509만화소의촬상소자(CCD)를내장해,휴대하기간편하면서도고품질의사진촬영을원하는사람들에게제격이다.
무엇보다돋보이는것은캠코더와도견줄만한동영상촬영기능이다.
최대해상도640×480모드에서1초에30프레임까지촬영이가능하기때문에중요한장면을고화질의비디오로촬영할때아주유용하다.
동영상촬영기능이여느콤팩트형디지털카메라처럼단순히맛보기가아닌셈이다.


동영상은화질에따라3가지촬영모드가운데선택할수있으며,512MB의메모리스틱프로듀오를사용할경우최고화질로약22분간저장이가능하다.
일반디지털캠코더에비하면짧지만,업무용으로참고할만한장면을짧은동영상클립으로만들어보관하는데는무리가없다.
또한스테레오녹음까지가능하기때문에현장감이넘치는장면을기록할때더욱유용하다.


대부분의디지털카메라와달리,동영상촬영중에줌기능을사용할수있다는점과촬영한사진의앞뒤상황을동영상으로기록해주는하이브리드녹화기능도DSC-M1에서눈여겨볼만하다.
이기능을활용하면사진이찍히기전과후의장면을각각5초와3초동안동영상으로함께저장할수있다.
따라서고화질로자료용사진을촬영하면서주변상황이나정황등을함께기록할수있어편리하다.


줌기능은광학3배줌,셔터속도는촬영모드에따라다르지만1~1/1000초까지지원한다.
촬영모드는자동과9가지의장면촬영모드중에서선택할수있고,렌즈는칼짜이즈의바리오테사렌즈를탑재했다.
수동촬영모드가없는것과렌즈밝기가F3.5~4.4로약간어두운것이아쉽지만,항상정장을해야하는비즈니스맨들의디지털파트너로는손색이없다.


어느곳을가든,누구를만나든소중한정보가될만한것들을놓치지않고기록해서활용할수있는것은디지털세상을살아가는사람들에게중요한‘능력’이다.
DSC-M1은바로그런능력을배가시켜줄훌륭한디지털도우미가아닐까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