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새책]“나는 박수 받을 줄 알았다” 상, 하 외
[새책]“나는 박수 받을 줄 알았다” 상, 하 외
  • 이코노미21
  • 승인 2005.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박수 받을 줄 알았다” 상, 하 왕자의 난, 대북 비밀송금, 정몽헌 회장의 자살 등 재계 1위 현대그룹을 뒤흔든 드라마틱한 사건들의 내막을 파헤쳤다.
저자는 일간지 기자로 2000년부터 5년간 현대그룹을 밀착 취재했으며, 정주영 회장의 전속 이발사부터 미국에 은둔 중이던 김충식 현대상선 사장까지 다양한 주변 인물들을 인터뷰했다.
대북송금 사건 수사가 시작되자 정몽헌 회장은 “나는 박수 받을 줄 알았다”고 말했다고 저자는 회고한다.
김시래 지음, 세상의 창 펴냄, 각권 1만3천원 개처럼 일하라 90년대 초부터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펀 경영’의 지침서. ‘개처럼 일하라’는 것은 성공하기 위해 물불 안 가리고 그저 죽도록 일만 하라는 뜻이 아니다.
이는 개에 대한 고정관념에 지나지 않는다.
개는 일과 놀이의 구분이 없으며, 끊임없이 현재의 순간을 산다.
개에게는 주변의 풍경, 냄새, 사소한 움직임까지 모든 것이 흥미롭다.
한마디로 개는 항상 즐거움과 열정, 행복감에 넘쳐 있다.
매트 웨인스타인 외 지음, 이순주 옮김, 마젤란 펴냄, 1만원 60초 혁명 ‘미루기’를 극복할 수 있는 60가지 방법을 담았다.
그 방법 각각을 60초 안에 흡수할 수 있는 분량으로 나눠 구성해 놓았다.
일을 뒤로 미루는 행위는 인류가 동굴에 살던 시절부터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쳐온 습관이다.
저자는 다행스럽게도 미루기는 시간이 지나면 고쳐질 수 있는 습관이라고 말한다.
미루는 습관을 바꾸려면 우선 사고방식을 바꾸어야 한다.
제프 데이비슨 지음, 장여경 옮김, 청년정신 펴냄, 1만2천원 백만불짜리 습관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저자의 30년 성공학의 결정판. 그는 모든 성공과 실패의 95%를 습관이 결정한다고 말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는 습관을, 실패하는 사람은 실패하는 습관을 가졌다는 것이다.
그러면 성공하는 사람은 어떻게 성공하는 습관을 익혔을까? 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바와 이것을 이룰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서사봉 옮김, 용오름 펴냄, 1만원 경영 BEST10 (자료: 예스24) 1.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안철수 지음, 김영사 펴냄, 1만900원 2.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켄 블랜차드 되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원 3. 톰 피터스의 미래를 경영하라, 톰 피터스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3만5천원 4. 경영이란 무엇인가, 조안 마그레타 지음, 김영사 펴냄, 1만5900원 5. 실행에 집중하라, 래리 보시디 외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만2천원 6. 빌 게이츠 & 워렌 버핏 성공을 말하다, 빌 게이츠 외 지음, 윌북 펴냄, 1만2천원 7.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지음, 진명출판사 펴냄, 7천원 8.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한다, 조운호 지음, 책바치 펴냄, 1만원 9.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조영탁 지음, 휴넷 펴냄, 1만2천원 10.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짐 콜린스 지음, 김영사 펴냄, 1만39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