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연중기획] 일하는 즐거움, 자활의 의미 함께 나눠요
[연중기획] 일하는 즐거움, 자활의 의미 함께 나눠요
  • 이화랑/ 아가페 두레일꾼
  • 승인 2005.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5시.북악전자의다섯사장들이기상하는시간이다.
맑은공기와함께새벽예배를드린후6시에일제히배드민턴라켓을들고북한산에오른다.
신나는조합을통하여개업한북악전자를홍보할겸지역주민들과유대도돈독히하고,건강도지키는일석삼조의효과다.


떠오르는태양을보면서가만히지난날을되돌아본다.
비참하기만했던노숙자시절,한없이복받쳐오르는사회에대한분노와울분을달래고자술로보내던세월뒤에남은것은알코올중독자라는,가족에게는물론사회에서소외되고지탄받는낙인뿐이었다.


5명의아가페소모임회원들은강원도횡성에서3개월에걸친재활훈련을마친후지금의정릉십자가쉼터에와서신학공부를시작했다.
처음엔돈벌이에나선다는게막막하게만느껴졌지만,신나는조합에대해알게돼사업계획서를제출한후10시간의사전교육과성격검사등을통해창업에대한자신감을회복했다.


아가페소모임북악전자의첫시작은참으로행운의연속이었다.
북악전자를오픈하자마자강명순조합장과방글라데시그라민은행의라티피총재가직접방문해서현판식도열고식사도함께하면서회원들의사기를고조시킨것이다.
지난5월에는신나는조합에서주최한‘빈곤퇴치전략으로서의마이크로크레디트심포지엄’을통해로봇개발전문회사인유진로보틱스와파트너십을체결해컴퓨터관련기술을자문받는등여러가지로도움을받고있다.
요즘은매장홍보를위해TV,신문등의인터뷰도마다하지않는다.


북악전자의하루를보자.산에서주민들과운동하고내려와서는기술자2명을제외한수집조3명이오전,오후하루에2차례차를타고바깥으로나간다.
요즘은물량이너무많아서2명이수리하기에는과부하가걸릴지경이다.
그래서전기기술자1명과제품청소원1명을아르바이트생으로두었다.


이제는하루가온통즐겁기만하다.
비록식사하는시간이불규칙해도회원들모두가살이뽀얗게올랐다.
모든게일하는기쁨이가져다준행복이다.
전에는하루를어찌살꼬하는두려움에떠오르는태양이그리도싫었는데이제는희망에복받친다.
월매출이700만원수준이라2명의아르바이트비용에원가를제하고나면1인당50만~60만원의수입밖에안되지만그래도이얼마나기쁜가,내손으로돈을벌고있으니.

아가페소모임에작은꿈이있다면그것은지금도노숙과알코올중독으로꿈을잃고살아가는안타까운처지의사람들에게자활의모델이되는것이다.


하루를힘차게시작하면서신나는조합에감사하고그뒤에인자하게웃으시는자비스런하나님께고개숙인다.
이들다섯사장은북악의새아침이정말감사하다고.소모임: 아가페 상호: 북악전자 품목: 컴퓨터, TV, 오디오, 세탁기, 냉장고 수리 및 판매, 전기공사 중고제품가격: 냉장고 8만~9만원(300~400L) 세탁기 8만~9만원(7~10k) 주소:서울 성북구 정릉3동 895-104호 문의:신나는조합(02-365-1265) 대출지원기관:신나는조합 (02-365-1265)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credit)란? 저신용, 저소득계층에 제공되는 무담보 소액대출 서비스. 2005년 UN 마이크로크레디트의 해 홈페이지 www.yearofmicrecredit.org를 참조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