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전문의 칼럼] 부모님께 ‘효도 성형’ 선물하자
[전문의 칼럼] 부모님께 ‘효도 성형’ 선물하자
  • 손호찬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 승인 2007.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쌍춘년에 이어 올 황금돼지띠 해에도 예식 관련 업계는 여전히 호황이다.
최근에는 ‘리마인드 웨딩(Remind wedding)’이라고 해서 40~50대 이상 중년 부부의 결혼도 인기를 얻고 있다.
장성한 자식들을 출가시키고 난 중년 부부들이 결혼생활을 되돌아보고 권태감을 이겨내는 등의 목적으로 다시 한 번 식을 올리거나 웨딩촬영을 하는 것이다.
이는 자식들이 부모에게 하는 이색 효도 선물로도 인기라고 한다.
여기서 ‘리마인드’의 의미란 말 그대로 처음 결혼하던 그 시절에 대한 회상이겠다.
영원히 멈췄으면 하던 그때의 시간으로 다시금 되돌아가고픈 마음이 아닐까 한다.
이를 헤아리고 부모님의 결혼식을 올려드리는 것 외에 자식들이 하는 또 다른 효도 선물이 있으니 바로 효도 성형이다.
단연 주름과 관련한 시술들이 대표 격이다.
안면거상술 같은 수술에서부터 보톡스나 필러처럼 최근 경향을 반영한 간편 시술에 이르기까지 얼굴에서 시간을 거꾸로 돌리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시술 흔적을 남기지 않고, 일상에 지장이 없으며 동시에 확연한 주름 개선 효과를 갖게 하려는 시도가 꾸준히 이어져 왔다.
그 결과로 제시된 것이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법이며, 제1세대 쿨터치 레이저, 제2세대 IPL퀀텀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비박피 주름 치료는 약 4주 간격으로 3~5회 시술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에 대한 개선책으로 거론된 것이 비침습적, 비수술적 주름 제거술이다.
그 중에서도 박피나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1회 시술만으로 피부를 깊게 벗겨 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써마지리프트가 주름 치료 분야에 있어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써마지리프트는 고주파를 이용, 피부 깊숙이 피하지방층까지 강력한 열을 전달해 주름을 치료한다.
이때 발생한 열을 통해 기존의 노화된 콜라겐에 수축을 일으켜 탄력을 회복시키고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 처진 피부의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써마지리프트는 감각신경 및 운동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특성을 가진 고주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반사나 산란의 정도가 아주 적어 기존의 빛을 이용한 레이저 시술에 비해 에너지 집중도가 높고 단기간에 높은 치료 만족도를 얻게 한다.
또한 고주파 열이 조사되기 전후로 피부 표피를 보호하는 냉각기가 분사되므로 피부 손상이 적다.
이는 박피 등으로 인한 표피 손상이 주는 불편 즉, 자외선 피해라든지, 홍반 같은 부작용의 염려가 적다.
따라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도 치료가 가능한 것이 써마지리프트의 장점이다.
또한, 생리적 메커니즘을 따라 콜라겐 재합성이 유도되므로 치료 후 갑자기 주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자연스럽게 개선돼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다.
손호찬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