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joy & sad]김은지 기자의 한주간 Sad News
[joy & sad]김은지 기자의 한주간 Sad News
  • 김은지 기자
  • 승인 2007.10.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버엔딩 스토리’된 동아제약 경영권 분쟁 동아제약과 강문석 이사 간 경영권 분쟁이 갈수록 도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회사측이 강 이사에 대한 해임과 형사고발을 추진키로 했다.
강 이사가 협력업체 사장으로부터 돈을 빌리면서 동아제약 임원 자리를 약속했다는 이유다.
동아제약은 2004년 9월 대표이사로 재임 중이던 강 이사가 K씨에게 20억 원을 무이자로 빌리는 대가로, K 씨를 동아제약 자회사 및 동아제약의 등기이사로 취임케 하고 회사에 박스 등을 납품하도록 협조한다고 약속한 내용의 공증 문서를 공개했다.
형사고발과 폭로로 ‘진흙탕’으로 얼룩진 동아제약 분쟁의 끝은 어딜까. 月: 이우희 에스원 사장, 고객 강도사건 책임 사퇴 삼성그룹 핵심인물 중 한 명인 이우희 에스원 사장이 전격 사퇴했다.
지난 9월 직원의 고객집 강도 사건으로 책임을 지고 물러난 것. 졸지에 ‘믿고 맡겼더니 훔쳐 달아나더라’가 돼버려 삼성그룹측도 당황했다는 후문. 火: 은행 입사, 해마다 경쟁률 치열 최고 ‘167대 1’ 은행에 입사하려면 120명의 쟁쟁한 경쟁자를 제쳐야 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80대1이던 경쟁률은 올해 120대 1로 3년 새 3배가량 뛰었다.
외환은행은 은행권 최고의 1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가 갈수록 늘어날 판. 이러다 ‘금융 고시’란 말 생길라. 水: 역대 공기업 사장 90%가 낙하산 인사 한국전력 등 주요 공기업의 역대 사장 가운데 군인·관료·정치인 등 낙하산 부대가 9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부승진은 5%도 안됐다.
이중 16개사는 창립 이래 단 한 차례도 내부 승진 사장을 배출하지 못했다고. 제아무리 ‘신의 직장’이라도 사장은 아무나 안 준다는 얘기. 木: 변 · 신 게이트로 기업들 문화 후원 몸사려 신정아 게이트의 여파로 기업들의 문화예술 지원이 위축되고 있다.
작년 한해 공연 전시 등 각종 문화행사에 16억원을 후원한 산업은행은 지난 9월부터 문화후원을 취소중단했다.
광주비엔날레의 경우 대기업 후원 받는 것을 아예 포기했다.
‘신정아 후폭풍’ 어디까지 가려나. 金: 치솟는 국제유가로 경제 불안 가중 국제유가가 드디어 배럴당 90달러를 기록했다.
달러 가치 급락과 터키의 유전지대 침공 위협 등 지정학적인 이유가 최근 급격한 유가 상승의 근본 이유다.
물론 고유가는 새삼스런 이슈가 아니다.
하지만 올라도 너무 올랐다.
‘설마 했던’ 배럴당 100달러 시대가 사람 잡게 생겼다.
김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