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joy & sad]김대섭 기자의 한주간 Joy News
[joy & sad]김대섭 기자의 한주간 Joy News
  • 김대섭 기자
  • 승인 2008.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하반기 LPG경차 나온다 … 연간 휘발유 240억원 절약 내년 하반기에 액화석유가스(LPG) 경차가 나온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서민들의 기름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LPG 경차를 허용하기로 했다.
인수위도 이번 기회에 경차타기 운동에 동참하면 어떨까. 기존 경차는 LPG통을 실을 만한 공간이 없다.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은 연료통을 실을 수 있는 LPG 경차를 개발해 내년 하반기부터 시판할 예정이다.
근데, LPG통이 잘 장착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LPG 경차가 나오면 경차 판매 비중이 2015년에 전체의 16% 올라갈 것으로 분석했다.
또 연간 192만배럴(240억원)의 휘발유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름 먹는 하마 외제차들이 늘어나면 ‘본~’인가. 인수위는 일반 엔진과 전기 동력을 같이 쓰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도 2015년까지 한시적으로 LPG를 연료로 쓰는 것을 허용하기로 했다.
대한민국의 자동차 거품을 없앨 진정한 ‘경차’를 보고 싶다.
月: 아시아 최대 삼성암센터 문 연다 한국 의료의 글로벌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기회다.
삼성이 세운 곳이니 선진국 암센터와 견줘도 손색은 없을 터. 암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삼성후원금도 팍팍 지원해줘요. 火: 30대 그룹 올해 투자 90조 확대 MB 엔진이 벌써 뜨겁게 달아올랐군. 지난해보다 14조원 정도 늘어났다는데 이 돈들은 어디서 다 나온 것일까. 회사 금고 안에 썩혀 놓았던 거액의 ‘돈’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분위기? 집에 잠자고 있는 현금도 있으면 빨리 꺼내요. 水: 중소기업에 연 1% 저금리 대출 연 1% 수준의 저금리로 3~6년간 약정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메차닌(Mezzanine) 방식의 ‘성장공유 대출제도’. 말은 조금 어렵지만 오는 4월부터 시범운영한다고 하니 꼼꼼히 체크해서 자금 부담 조금은 덜어 봐요. 木: 탈루 혐의 고소득 자영업자 꼼짝마! 국세청이 탈루 혐의가 많은 고소득 자영업자 199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전격 착수했다.
대표적인 업종 유형으로는 의료업종과 변호사, 건축사 등이다.
돈 벌고 세금 안내려는 못된 심보는 매로 다스려야. 매우 쳐라~. 金: 중소기업 법인세 대폭 감면될 전망 대기업은 경쟁에 맡기고 중소기업은 지원한다는 취지. 인수위의 기업 규제완화 정책 중 중소기업에 혜택을 주는 것은 몇 % 정도일까. 머리는 크고 몸통은 작은 비정상 구조가 안 되기 위해서라도 중소기업 발전에 최선을~. 김대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