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03 (금)
[서적] CRM과 짜장면 배달(박성수)
[서적] CRM과 짜장면 배달(박성수)
  • DOT21
  • 승인 2000.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M은 생활이야!”
고객세분화, 데이터웨어하우징, 스코어링, 마이닝, 콜센터….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즉 고객관리를 구성하는 요소들이다.
아주 전문적이고 이론적으로 들리지 않는가?
은 평범한 짜장면 배달부 ‘용팔이’를 등장시켜 CRM의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삼성카드 CS기획팀 과장이자 CRM컨설턴트인 지은이는 “CRM이 그동안 경제개념으로써 너무 거창하게 포장됐지만 사실은 이미 사람들끼리 맺어온 관계 중 가장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부분만을 체계화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CRM은 이론이 아니라 생활이라는 것이다.
CRM에 대한 개념, 비전 설정에서부터 실행까지 CRM을 삶에 접목시키는 법, CRM을 위한 환경구축과 활용방법을 담았다.
이론 습득보다는 마인드 함양을 중점에 둔 책.
박성수 지음, 시대의창 펴냄. 1만2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